허문영-정한성-허준석-임순례
김광조등 영화전문 게스트 참석

제6회 무주산골영화제 ‘관객과의 대화(GV)’와 ‘산골토크’의 세부 일정이 공개됐다. 

오는 6월 21일부터 5일간 무주에서 열리는 초여름 낭만축제로 총 28회의 관객과의 대화와 산골토크를 위해 40명의 감독, 배우, 평론가 등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화 전문 게스트들이 무주를 방문한다. 먼저, 한국장편영화경쟁부문인 ’창‘ 섹션 9편의 상영작 감독 전원이 자신의 작품을 들고 영화제 관객들과 만난다. 영화 ’독전‘ 에서 농아 동생역을 맡은 배우 이주영(’나와 봄날의 약속‘), OCN 드라마 ’구해줘‘에 출연한 배우 전여빈(’죄 많은 소녀‘) 등 국내 영화계에서 새롭게 발굴된 배우들 또한 함께 영화제를 찾는다. 또 ’판’ 섹션 상영작 ‘엄마의 공책’의 주연 배우 이주실, ‘홈’의 김종우 감독, 허준석, 임태풍 배우는 물론 한일 합작 영화 ‘아, 황야’의 주연 배우 양익준도 관객과의 대화에 직접 참여한다.
 
‘리틀 포레스트’ 임순례 감독, ‘소나기’를 제작한 연필로 명상하기 팀은 등나무운동장 야외상영 전 무대 인사를 진행한다. 특히 ‘연필로 명상하기’는 영화를 보러 온 관객들의 얼굴을 즉석에서 그려주는 깜짝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영화보기의 참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무주산골영화제의 대표적인 심층 토크 프로그램 ‘산골토크’에는 허문영, 정한석, 김형석, 정지혜 등 영화 평론가들과 김용택 시인, 주성철 씨네21 편집장, 김조광수 영화제작사 대표, 서동진 계원예대 융합예술학과 교수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관객들과 심도 있는 영화 이야기를 나눈다. 무주산골영화제 관객과의 대화(GV)와 산골토크의 자세한 일정은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mjff.or.kr)를 참고하면 된다.

/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