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관 50주년을 기념해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는 도민들이 보유한 전북여성회관 역사의 흔적을 모은다. 개인이 소장한 기록물을 수집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전라북도여성회관?교육문화센터 관련 기록물’ 11일부터 8월 31일까지 수집한다.

분야는 여성회관.교육문화센터의 주요 현안과 사업, 행사, 인물 등과 관련된 모든 형태의 기록물로 문서(책자, 보고서, 메모, 증명서), 시청각(사진, 동영상), 박물(포스터, 배지, 상장) 등이다.

수집된 기록물은 ‘50년 기념사’ 책자에 수록될 예정이며, 11월 1일부터 16일까지 16일간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문화공간 ‘소소담(談)’에서 전시되어 도민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기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여성교육문화센터로 방문 및 우편, 전자우편,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또 찾아가는 수집도 가능하다. 기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이윤애 센터장은 “도민들이 소장하는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관련 기록물을 수집하고 전시해 전북 여성의 가치와 힘을 알릴 기회를 만들 것”이라며 “전북 여성에 대한 역사적 가치가 있는 기록물을 안전하게 보존하고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254-3816) 또는 홈페이지(www.jbwc.re.kr)를 통해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