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후 3시 예음헌서 펼쳐
Morrison's jig-삼청동 타령 등

국립민속국악원의 상설공연 ‘2018토요국악초대석’ 국악타파에서는 ‘여자들 피리피그 - 아일랜드 전통음악과 한국 전통음악의 만남’ 이 16일 오후 3시 예음헌에서 펼쳐진다.

 ‘여자들 피리피그’ 그룹은 대금, 아이리쉬 휘슬, 바이올린, 피아노, 퍼커션으로 구성된 그룹으로 아일랜드 전통음악과 한국 전통음악의 만남을 통해 다채로운 음악을 들려주고자 결성했다.

2015년 미니앨범 발매를 계기로 불후의 명곡, 삼대천왕, 삼시세끼, 알쓸신잡, 집밥 백선생 등 인기 TV프로그램의 배경음악으로 삽입되며 인지도를 쌓아 왔으며, 특히 아이리스 휘슬의 매력적인 음색을 바탕으로 한 아일랜드 전통음악과 한국 전통음악을 조화롭게 구성해 차별화된 연주로 주목 받고 있는 단체이다.

‘아일랜드 전통음악과 한국 전통음악의 만남’ 무대에서는 총 6곡을 선보인다.

첫 무대로 아일랜드 전통 멜로디를 흥겹게 편곡한 ‘Morrison's jig’를 선보인다.

이어 아이리쉬 휘슬의 매력을 풍부하게 담은 ‘Drowsy Maggie’, 영산회상의 멜로디를 조화시킨 ‘그들의 영산회상’, 삼청동의 고즈넉한 풍경을 담은 ‘삼청동 타령’과 아일랜드 지역의 아픔을 담고 있는 모아이 석상에서 영감을 받은 ‘Moai’ 마지막으로 앞으로 나아갈 길의 기대와 설렘을 표현한 ”What will be there“ 등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하며 힐링을 선사할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 문의는 전화(063-620-2324~5)이나 카카오톡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