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0회 전주시민의 날 및 한국의 꽃심 전주 선포 2주년’ 기념행사가 18일 전주 한국전통문화전당 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날 전주시민의 장 수상자인 (왼쪽부터)효열장 임은애씨, 교육장 강석곤씨, 문화장  조충익씨, 김승수 전주시장,공익장 정병준씨, 체육장 강종구씨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원철기자
‘제60회 전주시민의 날 및 한국의 꽃심 전주 선포 2주년’ 기념행사가 18일 전주 한국전통문화전당 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날 전주시민의 장 수상자인 (왼쪽부터)효열장 임은애씨, 교육장 강석곤씨, 문화장 조충익씨, 김승수 전주시장,공익장 정병준씨, 체육장 강종구씨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원철기자

‘제60회 전주시민의 날 및 한국의 꽃심 전주 선포 2주년’ 기념행사가 단옷날인 18일 김승수 전주시장과 국회의원, 도·시의원, 일반시민 등 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전통문화전당 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제60돌을 맞는 ‘전주시민의 날’ 기념식과 천년전주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정립한 전주인의 정신문화인 전주정신을 공유하기 위한 ‘한국의 꽃심 전주’선포 2주년 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전주시의 명예와 자긍심을 드높이고 지역사회발전에 헌신한 10명의 시민에게 각각 전주시민의 장(5명)와 모범시민상(5명)이 수여됐다.

영예의 2018 전주시민의 장 수상자는 효열장의 임은애씨(51, 여), 교육장의 강석곤씨(59, 남), 문화장의 조충익씨(68, 남) 공익장의 정병준씨(81, 남), 체육장의 강종구씨(62, 남)이다.

또, 이용운(호성동), 채봉덕(송천2동), 한상현(덕진동), 김성국(노송동), 김홍국(인후3동) 씨 등 5명은 모범시민상을 받았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