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운산면 변산-격포 중간
오토캠핑장 각종 조개류 채집
송림-채석강-드라이브 명소

작열하는 태양, 뜨거운 모래밭, 드넓은 갯벌. 그리고 그 갯벌과 그 옆 갯바위에서 즐기는 신나는 여러 체험. 바로 이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여러 곳들이 있는 우리의 전라북도 서해안. 오늘은 그 중에서도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 만족할만한 체험거리 가득한 고사포해수욕장를 소개할까 합니다. 


# 고사포해수욕장은 어떤 곳?
전북 부안군 운산면에 자리 잡고 있는 고사포해수욕장은 변산해수욕장과 격포해수욕장 중간에 자리 잡은 곳으로 이곳에는 원광대학교 임해수련원과 송림이 어우러진 곳에 오토캠핑장이 있어 사시사철 많은 분들이 가족단위 혹은 단체로 찾는 전라북도 서해안의 숨은 명소입니다.


# 고사포해수욕장의 즐길 거리
고사포해수욕장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즐길 거리는 첫째, 바로 조개 캐기 체험입니다. 드넓은 고사포 갯벌과 주변 바위에 숨어 있는 조개들과 각종 어패류를 채집하다보면 아빠의 이마에는 땀방울이 송송, 아이들 얼굴에는 웃음꽃 가득한 시간이 됩니다. 


다음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은 바로 고사포 갯벌 근처 갯바위 낚시입니다. 고사포해수욕장 우측에 펼쳐진 바위위에서 넓은 서해 바다를 보며 즐기는 갯바위 낚시 고사포의 또 다른 즐길 거리 중 하나입니다. 


끝으로 고사포해수욕장은 해안가에 송림이 어우러져 있고 그 안에 오토캠핑장이 있어 많은 가족들이 하룻밤 바다가 들려주는 파도 소리와 함께 추억과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이곳에는 취사장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캠핑을 즐기지 않더라도 가족단위 당일치기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 고사포해수욕장 주변 볼거리
고사포해수욕장를 주변으로 차량으로 10여분 내외에는 새만금방조제 전시관과 격포항 가는 해안길 따라 하섬과 적벽강등의 볼거리가 있으며, 또한 근처 격포항에는 서해안 지질명소인 채석강이 있어 휴식과 관광 모두를 즐길 수 있는 그런 고사포해수욕장입니다. 


높게 드리워진 송림 아래에서 가족이 오붓이 텐트에서 함께 서해안의 시원한 밤도 즐기고, 드넓은 갯벌 이곳저곳에서 조개도 잡고, 해안길 따라 멋진 드라이브도 즐길 수 있는 곳. 올해 여름 이 모든 것이 가능한 고사포해수욕장으로 여행 어떨까요?


# 고사포해수욕장 물때표 보기(위도 기준)
고사포해수욕장에서 조개잡이 체험을 제대로 하시려면 꼭 아래 물때표를 확인해보고 일정을 잡으셨으면 합니다. 조금(조수의 차가 가장 작을 때)보다는 사리(조수의 차가 가장 클 때)에 가시는 것이 훨씬 더 많은 조개잡이가 가능하시며... 이때도 만조때부터 물이 해안에서 바다쪽으로 빠질 때 더 많은 조개잡이가 가능합니다. 

/전북도 블로그기자단 '전북의 재발견'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