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내년도 주민참여
제안사업 공모 8월 10일까지
참신한내용 인센티브 적용

주민들이 일선 학교 교육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제안사업 공모가 진행된다.

전북도교육청은 학교 현장에 적용 가능한 교육 사업 제안을 통해 주민 참여를 보장하기 위한 2019년 주민참여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주민참여 제안사업 공모는 25일부터 8월 10일까지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주민 등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안 대상 사업은 학교 현장에 적용 가능한 교육예산 사업으로 단위 학교에서 시행되지 않는 참신한 내용의 사업은 심사시 인센티브가 적용된다.

하지만 단순 교육시설 및 시설설비 지원 예산사업, 투자효과가 공익보다는 일부단체나 개인에 국한되는 사업, 단순한 행사지원비, 단체사업비 지원 등을 위한 사업, 사적 이익을 위한 사업, 자산취득성 물품 구입이 과다한 사업 등은 제외된다.

제안사업은 전북교육청 홈페지지 주민참여예산제로 온라인 접수를 하거나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공모 기간에 접수된 제안사업은 예비심사를 통해 대상사업 분야별 2배수 이내를 선정한 뒤, 9월경에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와 온라인 및 모바일 투표 결과를 합산해 대상 사업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 사업은 최종 40개 내외가 될 예정이며, 지원 규모는 사업단 1,5000만원 이하다.

최종 선정사업 제안자와 사업추진 우수교직원은 교육감상이 주어진다.

지난해의 경우 학생 21건, 학부모 29건, 교직원과 주민 76건 등 총 126건이 접수된 바 있으며, 예비심사에서 70개 사업을 선정한 뒤 온라인과 모바일 투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40개 사업을 선정한 바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주민참여 제안사업은 주민들에게 학교현장에 적용 가능한 예산사업을 제안하고 교육예산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데 목적이 있다”라며 “전북도민이면 누구라도 참여가 가능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