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농협-주부모임 협약체결
취약계층 발굴 후원 연계

부안군 변산면사무소(면장 유인갑)는 27일 변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변산농협장, 그리고 농가주부모임회장과 맞춤형 복지 사례관리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변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은 맞춤형 복지 허브화 후원연계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사회안전망 구현을 위한 방안에 대한 논의를 중점으로 이루어 졌다.

이날 협약은 변산면 지역에 분포해 있는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복지사회를 만들기 위해취약계층을 발굴하여 후원을 연계하는 등 사례관리 업무를 협조하고 추진하여 사례관리대상자의 복합적인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고자 마련되었다.

이에 따라 세 개 기관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지원과 함께 대상자의 정서적·심리적 안정과 건강상태에 따른 효율적인 대처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사례관리 대상자의 복합적인 욕구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주기적인 사례회의를 개최하고 업무를 공유하여 복지대상자의 삶의 질 향상과 신속한 사회복지 서비스 체계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변산농협장(신왕철)은 “지역사회 사례관리 복지사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변산 면사무소와 후원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농가주부모임회장(김효숙)은 “좋은 사업을 통해 뜻 깊은 일을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여건이 되는 한 계속해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변산면사무소 유인갑 면장은 “앞으로 지역사회 내 상호협력체계와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의 취약계층에 희망을 전하고,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