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체육회 본부장 퇴임식
생활체육 확산 공로 인정
김승민 본부장 신임 인사

전북체육회는 지난 29일 강동옥 스포츠진흥본부장의 정년퇴익식을 진행했다.

또 1일자 사무처직원 승진 및 전보 인사도 단행했다.

체육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강동옥 스포츠진흥본부장의 퇴임식은 가족과 친지 그리고 체육계 인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석별의 정을 나눴다.

강동옥 스포츠진흥본부장은 2001년 3월 전라북도생활체육협의회에 입사해 전북생활체육의 초석을 다지며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전국최초로 전북어르신대회를 개최하며 16개 시도의 롤 모델이 되기도 했으며, 동호인리그 운영, 2009년 생활체육대축전 유치, 2010년 전북어르신대회를 유치하며 전북생활체육을 한 단계 더 발전 시켰다.

2016년 3월 체육회와 생활체육회가 통합하여 새로 탄생한 전라북도체육회에서 지역지원과장과 스포츠 진흥본부장을 역임하며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을 두루 아우르는 체육전문가로서 전북체육의 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했다.

또 펜싱선수 출신으로 이리중, 이리여고, 김제중앙중 펜싱지도자를 하며 전북 펜싱이 전국최강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북펜싱 발전에 최선을 다해 노력했으며 대한펜싱협회 기획이사, 부회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특히 2013년 크로아티아 에서 열린 세계청소년, 유소년 펜싱선수권대회 한국대표팀 단장으로 출전해 맹활약했으며, 2015년 인천 아시안게임 펜싱 사무총장을 맡으며 전북펜싱 뿐만 아니라 한국펜싱의 발전을 위해 그 누구보다 앞장섰다.

강동옥 본부장은 “18여년간의 정든 체육회 생활을 정리하며 만감이 교차하고 직원들과 한 식구처럼 전북체육 발전을 위해 후회 없이 최선을 다했다”며 “비록 전북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을 앞두고 체육회를 떠나지만 한 발짝 물러난 곳에서 전북체육의 발전을 위해 항상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동옥 스포츠진흥본부장의 정년퇴임에 따라 김승민 경영관리과장이 스포츠진흥본부장으로, 전국체전경기부총괄과 양재운 경기1팀장이 전국체전경기부총괄과장으로 승진하고 이동희 전국체전경기부총괄과장은 경영관리과장으로 전보됐다.

김승민 신임 스포츠진흥본부장은 86서울아시아경기대회 레슬링 메달리스트 로 1991년도 체육회에 입사해 운영과장, 훈련과장, 경영기획부장, 경영관리과장 등을 역임했다.

양재운 전국체전경기부총괄과장은 역도 선수출신으로 2003년도에 입사해 운영담당, 훈련담당, 훈련팀장, 운영팀장, 전국체전경기부 총괄과 경기1팀장을 지냈다.

전북도체육회 최형원 사무처장은 “스포츠진흥본부장 정년퇴임에 따른 인사 공백을 최소화하고 사무처 직원 사기진작을 위해 내부인사를 단행했다”며 “이번 인사를 계기로 전북체육이 더욱더 발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