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명중 민주 6명 당선
"민주 의원이 의장 맡아야"
이장협 "인사 개입 안돼"

제8대 임실군의회 의장선거를 앞두고 지역정가를 비롯, 임실읍 주민들의 이목이 집중 되고 있는 가운데  한편에서는 민주당 지역위원장의 선거 개입 구설수가 터져 나오는 등 잡음이 일고 있다.

지난 6.13지방선거를 통해 제 8대 임실군의회에 입성한 의원은 3선이 2명, 재선이 3명 , 초선이 2명, 비례대표 1명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입성에 성공했다.

더불어민주당의 엄청난 지지율과 더불어 ‘공천이 곧 당선이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공천권을 거머쥐기까지의 과정에서 후보자들의 치열한 힘겨루기가 이어졌고, 당 공천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거물과의 선대기에 촉각을 세웠다.

임실군도 민주당의 고공행진 지지율은 당선으로 이어졌다.

8명의 의원중 6명이 민주당 소속이고, 2명만이 무소속으로 살아 남았다.

이와 함께 오는 9일 제 8대 임실군의회는 개원과 동시에 의장단을 선출한다.

3선의원 2명이 의장 선출을 놓고 각축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재선의원 1명도 조심스럽게 하반기 의장을 노리고 있어 각자 의원들의 세규합이 물밑에서 이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전반기 의장은 다수당인 민주당 의원이 맡아야 한다는 명분을 내세워 의장선거에 출마한 민주당 의원이 동료의원들의 세규합에 나섰고, 이도 모자라 지역위원장의 입김까지 동원한다는 의혹이 지방정가를 흔들고 있다.

이에 임실읍이장협의회(협의회장 최태봉) 30여명은 지난 2일 임실군청 브리핑룸을 찾아 "임실군의회 의장단 선출에 민주당 인사가 개입해서는 안된다"며 즉각 반발에 나섰다.

협의회는 특히 "선거개입 의혹이 일고 있는 지역위원장과 수차례 통화를 시도했지만 전혀 응답이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우리 임실주민들의 손으로 뽑아놓은 의원들이 임실의 자존심은 아랑곳 하지 않고, 앞으로 2년간 임실군의회를 대표하는 중대한 선거에 외부인사의 힘을 이용해서는 안된다“ 고 강조했다.

이어서 "충분한 논의와 민주적인 절차를 밟아 소위 다수당의 나눠먹기식 정치와 의회의 위상을 깎아내리는 비 민주적인 의장선출은 중단되어야 하고 임실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참 일꾼을 선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