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성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혜영)는 지난 14일,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노하우를 벤치마킹하러 온 천안시 수신면 주민자치위원 32명에게 성덕면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PT로 설명하고, 지역특화사업 추진, 프로그램 활성화 등에 대한 토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 배경은 성덕면 주민자치위원회가‘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움직이는 행복사진관’,‘효(孝) 한마당 행사’등 이색적이고 지역에 특화된 여러 주민자치 특색사업들로 두각을 나타내자, 수신면 주민자치위원회가 벤치마킹 차 성덕면 방문을 요청하여 성사되었다.

이날 행사는 오전10시에 수신면 주민자치위원의 성덕면 도착을 시작으로, 양 기관의 인사, 기념촬영, 성덕면 우수사례 PT설명회, 간담회를 순차적으로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주민자치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특화사업 추진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교환되고, 위원 간 질의응답이 활발히 진행되었다.

조혜영 성덕면 주민자치위원장은‘묵묵히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봉사해왔는데, 멀리서 알아봐주시고 방문해 주신 수신면 주민자치위원 모두에게 환영과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말고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전했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