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 드론 자격증 과정 프로그램 성료
전주기전대, 드론 자격증 과정 프로그램 성료
  • 정병창
  • 승인 2018.07.1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 유아보건교육 커플링사업단은 지난 9~11일까지 사업단 참여학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드론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드론 특강은 3일간 총 15시간의 교육이 진행돼 드론 조종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 교육은 KBS 회전익 드론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모빌 드론 팩토리에서 진행했다.

교육생 전원에게 드론을 무료 지급해 본인이 스스로 조립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드론의 개념 및 비행 원리 이해 △드론 부속 장비의 역할 △컴퓨터 시뮬레이션 교육 △드론 기초 비행 △드론 항공 촬영 등의 내용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교육 후 교육생 12명이 회전익 드론 조종사 2급 자격증을 전원 취득했으며 이후 전주기전대학의 드론 동아리 활동을 통해 드론의 원리 및 비행기술 등을 토론하고, 비행훈련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드론 교육을 진행한 정해관대표(모빌드론팩토리)는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 전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교육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드론을 활용한 취·창업도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기전댜 유아보건교육 커플링사업단은 전북도 산업체와 함께하는 공동 프로젝트, 현장실습 등 맞춤형 취업인재양성을 위한 주문식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키 위해 드론, 3D프린팅, 로봇코딩, 모델링, 정보화교육(OA자격증 취득)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