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 부안군 미취업자 대상 지역 산업체 현장탐방
전주기전대, 부안군 미취업자 대상 지역 산업체 현장탐방
  • 정병창
  • 승인 2018.07.1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은 지난 13일 부안군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부안군 산업체 현장탐방을 실시했다.

전주기전대는 부안군 미래창조경제과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내 17개 업체와 미취업자에 대한 채용약정을 체결했고 채용약정 업체 중 우수업체 5곳을 선정해 현장탐방을 진행했다.

부안군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며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이 수행기관으로 참여하는 `부안 참뽕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부안군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역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수요자 중심교육을 진행하여 산업체 취업 시 원활한 적응 및 전문교육을 통한 신규창업가 양성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이날 현장탐방은 지역 산업체와 미취업자간의 대화를 통해 기업은 지역민과의 상생을, 지역민은 산업체 환경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민과 산업체 간 서로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며 일정을 수행 하였다.

소규모 기업부터 중견기업까지 지역 내 다양한 산업체 탐방을 하도록 구성됐다.

수강생은 추후 근무하게 될 산업현장 적응력과 인적, 물적 네트워크 강화 및 취·창업을 위한 구체적 목표와 준비를 할 수 있는 동기부여의 시간이 됐다.

조덕현 전주기전대 산학협력단장은 “이 사업을 통해 산·학·관 간 상호협력증진을 기대하며 지역민의 취·창업을 지원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