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전자고지 도입 앞서
25일부터 문자-홈페이지 접수

고창군(군수 유기상) 상하수도사업소가 9월부터 실시하는 전자고지 도입에 앞서 이달부터 문자와 부서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민원서류를 신속하게 접수·처리한다.

상하수도사업소는‘군민이 주인인 시대, 사람 중심의 행정’을 펼쳐가고 있는 민선 7기 고창군의 군정방침에 따라 스마트폰을 1회선 개설했고, 상하수도 사업소 홈페이지(http://www.gochang.go.kr/water) 개편을 통해‘민원도우미’게시판을 새로 개설하여 오는 25일부터 인터넷 접수를 받는다.

문자 접수는 유선 전화 후 문자를 보내면 접수처리 되고, 처리 결과는 문자로 통보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 접수는 본인 인증과 비밀번호 설정 후 민원서류를 접수하면, 추후 게시판에서 민원 처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고창군 상하수도사업소에서는 원격검침 도입을 통한 계량기 전량 교체와 정확한 현황관리, 사회적 약자의 건강체크를 위한 부모안심 톡, 수용가의 경제적 이익을 위한 누수알림, 종이고지서 발행에 소요되는 예산을 절감하는 전자고지 도입 등 끊임없는 업무 개선으로 민원을 대폭 해소하려는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이번 제도 개선으로 주민에게 한발 더 다가서는 행정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입장에서, 주민이 필요로 하는 선진 행정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고창=김준완기자 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