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 출마변 '현역역할론'

초선인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국회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은 20일 “현역의원으로서 전북 현안을 해결하고, 중앙 장초선인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국회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은 20일 “현역의원으로서 전북 현안을 해결하고, 중앙 장.

차관들과 소통하는 역할을 다하기 위해 도당위원장 선거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 날 전북도의회 기자간담회에서 “차기 총선 승리와 지역발전을 위해 현역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싶다”면서 출마의 변을 밝혔다.

그는 “지방선거 승리에 이어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바라는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현역 의원으로서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다”며 ‘현역 역할론’을 강조했다.

안 의원은 “도당 위원장은 전북발전과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하는 만큼 원외보다 현역의원이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되면 정체성 갖춘 정당으로 도약, 지역위원장과 유기적인 협력, 재정적 지원 확대 등에 앞장서겠다”고도 덧붙였다.

이어 도당 위원장 선출 방식과 관련한 질문에 대해 “경선 후유증을 최소화 하기 위해 지역위원장간에 합의를 통해 추대가 된다면 가장 이상적이라 생각한다”면서 “그러나 여의치 않다면 경선을 통해 선출할 수 밖에 없지 않느냐다”고 말했다.

안 의원이 전북도당 위원장에 도전하는 것은 이번 두 번째다.

안 의원은 김춘진 전북도당위원장이 올 초 6.

13지방선거를 앞두고 전북지사 출마를 위해 위원장직을 사퇴한 후 유력한 위원장 직무대행으로 거론되었으나 중앙당 최고위원회가 김윤덕 전 의원을 위원장으로 임명함으로서 고배를 마셨다.

안 의원은 제20대 국회 전반기에 이에 하반기에도 연이어 국토교통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전북발전을 위한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다음달 4일 우석대학교에서 열리는 도당 개편대회를 통해 새로운 도당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민주당 전북도당 위원장 선거에 출마표를 던진 후보는 김윤덕 현 도당위원장과 안호영 의원 등 2명 뿐이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