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와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북서부지사는 지난 24일 유진섭 시장과 임종민 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안전마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기재해와 안전사고에 취약한 노인 인구의 증가와 관련해 산간․농촌마을을 전기재해가 없는 안전한 마을로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협약에 따라 전기안전공사와 협의해 산간․농촌마을을 대상으로 전기안전마을을 선정, 마을회관과 경로당에 전기안전마을 현판을 설치하게 된다.

이와 함께‘옥내 전기고장 신고는 전기안전보안관 콜센터를 이용’토록 알리는 홍보활동도 강화 된다.

 전북지사는 전기안전마을에 전기안전보안관을 지정하고 긴급출동 무료 서비스, 전기설비의 안전 점검 및 올바른 사용법 등 전기안전 교육과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유진섭 시장은 “산간․농촌마을을 전기재해 없는 안전마을로 조성하기 위해 전기안전공사와 협력체계를 구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옥내의 전기설비 고장 시 전기안전공사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시민 모두가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 활동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임종민 지사장은 “전기 누전이나 합선, 차단기 고장 등 옥내의 전기고장 신고는 한전이 아닌 전기안전공사에서 긴급 출동하여 노후 차단기 및 배선기구의 교체, 절연 보강 등 응급조치를 해 주고 있다”고 답했다.

/정읍=최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