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현균-이재준 등 참여

전주영상위원회는 ‘2018 전주 청소년 영화연기 워크숍’ 교육을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전주영화촬영소, 한해랑 아트홀,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진행한다.

지역 청소년들 중 연기에 잠재적 능력이 있고, 연기자의 꿈을 가진 이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전북교육청 민간보조 지원사업과 연계해 이뤄진다.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배우가 갖춰야 할 연기자의 자세와 몸을 활용한 신체연기, 무술연기 등 다양한 기술적 연기 트레이닝은 물론 무대공연(연극, 뮤지컬) 연기, 매체 연기 등을 배울 수 있다.

아울러 연기의 기본 소양인 인문학 교육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연기자 인성도 함께 끌어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올해 교육 강사로는 드라마 응답하라1988에서 택이 아빠로 유명한 배우 ‘최무성’, 슬기로운감빵생활의 고박사역의 배우 ‘정민성’, 투캅스 여형사로 유명한 배우 ‘권민중’,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약하는 배우 ‘김현균’, 연극·영화 배우 ‘배용근’, 한국연극연출가협회 신춘문예 연기상을 받은 배우 ‘이재준’, 영화감독 ‘봉만대’가 연기 지도에 나선다.

또한 인문학특강에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의 한화성 교수와 월드웹 칼럼이니스트이자 영화교육자인 아트센터 라엘 최현경대표가 참여한다.

교육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사무국(286-0421)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