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파출소 덕진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문화파출소 덕진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 조석창
  • 승인 2018.07.3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직업체험등 5가지 구성
콘텐츠 발굴-영상 제작 진행

전북문화관광재단이 운영하는 ‘문화파출소 덕진’이 여름방학과 휴가를 맞아 6일부터 24일까지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여름방학을 되어보는 OOO’을 주제로 경찰 직업 체험부터 예술가 연계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또 다른 ‘나’가 되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에 되어보는 ‘경찰관’, ‘목수’, ‘테이핑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드론 조종사’ 등 총 5가지로 구성됐다.

먼저 ‘여름방학에 되어보는 경찰관’은 청소년 대상으로 분야별 현장 경찰과 만남을 통한 경찰 직업 체험 교실을 진행한다.

순찰차 탑승, 교통 수신호 교육 등 교통경찰 체험과 강도 역할극을 통한 직접적인 경찰 직업 체험 등 다양한 분야별 체험을 할 수 있다.

또 ‘여름방학에 되어보는 크리에이터’는 개성 강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만의 콘텐츠를 개발하는 프로그램이다.

1인 콘텐츠가 유행하는 시대 흐름을 따라, 자신만의 고유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전문가와 함께 영상을 제작해보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덕진 경찰서 경찰관들을 대상으로 한 드론 교실로 실종자 수색 등 경찰 실무에 활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여름방학에 되어보는 드론 조종사’는 평소 문화예술 활동의 참여가 어려운 경찰관들에게 새로운 체험 활동을 통한 문화적 수요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보안관(063-713-0728)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