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완주군, 우수기업 발굴단 중간보고회 진행
우석대-완주군, 우수기업 발굴단 중간보고회 진행
  • 정병창
  • 승인 2018.07.3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전주지청·완주군이 주최하고 우석대학교 진로취업지원센터가 주관한 ‘완주군 우수기업 발굴단 중간보고회’가 지난달 31일 전주시 진북동 ㈜휴먼제이앤씨에서 열렸다.

최영규 진로취업지원센터장을 비롯해 이경래 고용노동부전주지청 팀장, 김연주 완주군 사회경제팀장, 발굴단 참여자 및 관계자, 특성화고 취업지원부장 등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완주군 우수기업 발굴단의 현황 △발굴단 그룹별 발표 △그룹별 분임 토의 및 질의응답 △기업 정보 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완주군 청사초롱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완주군 우수기업 발굴단은 우석대·삼례공고·완산여고·전주공고 등 지역 청년들이 참여해 완주군 관내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새로운 지역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최영규 진로취업지원센터장은 “청년의 시각으로 기업을 발굴해 지역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프로젝트의 의미가 남다르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지역과 청년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 청사초롱 프로젝트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우석대는 완주군 소재 기업체 및 기관과 청년을 대상으로 한 고용창출 CEO 워크숍, 고용 인프라 구축, 우수기업 발굴단 운영, 청년-CEO 상생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