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봉산-운장산 사이 송광사 등 명소 즐비
맑고 수심 깊지 않아 아이들 놀기 제격

지리산 뱀사골 웅장한 계곡 대표 여름피서지
달궁계곡 민박-펜션 몰려 작은 폭포 볼거리

무더운 여름 폭염으로 지친 몸을 쉬어야 할 때, 여름 휴가계획은 준비하셨나요?

나무숲속 공기 좋고 물 맑은 전라북도 산중 계곡으로 가족과 함께 시원한 여름 휴가를 떠나볼까요~
 

# 완주 동상계곡

완주 동상계곡은 위봉산과 운장산 사이에 있는 대아저수지로 흐릅니다. 산봉우리가 첩첩이 쌓여 계곡이 깊고 물이 깨끗합니다. 

동상면 방면에 화심 온천이 있고 송광사, 위봉산성, 위봉폭포, 대아수목원 등 주변 관광명소도 많아 휴가 즐기기 좋습니다. 

전주에서 고산(대둔산) 방면으로 17번 국도를 달려 대아저수지를 끼고 올라가면 동상계곡이 나오며 물놀이할 수 있는 곳이 줄지어 있습니다.

동상계곡을 따라가면 나무숲 아래 시원한 계곡물이 흐르며 계곡 위로 울창한 나무숲이 자연스럽게 그늘을 만들어줍니다. 

다른 쪽은 차광막이 설치되어 있어 한낮에 뜨거운 태양에서도 시원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준비한 음식도 먹고 시원하게 계곡물속에 빠지면 폭염도 잊은 채 시간 가는 줄 모른답니다. 여름휴가지 이보다 더 좋을 수 없겠죠?

동상계곡을 들여다보면 훤히 보일 정도로 맑고 정말 깨끗해요.

가만히 발을 담가보면 너무 차가워 여름이 맞나 싶기도 합니다.

어른들은 발만 담가도 이마에 땀이 식혀지니 꿀 맛 같은 물놀이입니다.

아이들은 수심이 깊지 않은 곳에서 가족들과 물놀이를 맘껏 즐길 수 있어요.

또 다른 힐링은 자연 속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빨간 고추잠자리도 전북으로 여름휴가를 왔나 봐요~ 맑고 깨끗한 동상계곡 바위 돌 큼에 숨어있는 다슬기도 잡고 수영하는 송사리 떼도 자연체험학습의 공간이 되기도 합니다.

상류에서 아래로 흐르는 계곡물은 자연스럽게 웅덩이를 만들고 폭포수를 만들어 보기만 해도 한여름의 더위가 싹 달아납니다.

물놀이 후 급격하게 떨어진 체력 보충은 맛있는 음식이죠! 준비해온 음식으로 맛있게 먹어도 좋고, 계곡에 왔다면 당연 닭볶음탕, 매운탕 등 현지음식도 즐겨보세요.

첩첩산중 흐르는 완주 동상계곡으로 올여름휴가 떠나보세요!

 - 전북 완주군 동상면 신월리
http://www.wanju.go.kr/tour/index.wanju

 

# 남원 지리산뱀사골계곡

지리산 북쪽 기슭에 위치한 뱀사골계곡은 토끼봉과 삼도봉 사이의 화개재에서 남원시 산내면 반선리 집단시설지구까지 12km, 장장 39여리의 물줄기의 웅장한 계곡입니다. 

옛날 송림사라는 절의 전설 때문에 뱀사골이라 불렸다 합니다. 

지리산 계곡은 언제 찾아도 수량이 풍부하고, 수림이 울창하여 대표적인 여름 피서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푸르디푸른 지리산자락 하늘만큼 맑고 푸른 지리산 계곡에서 올여름 물놀이 즐겨보세요. 

깊은 산골에 웅장한 바위들 틈에 지리산계곡은 멋진 풍경을 자아냅니다.

깊은 계곡만큼 한여름 뜨거운 태양 아래 즐거워지는 물놀이는 더위도 잊게 합니다.

넘치는 계곡물만큼 젊은 친구부터 가족단위까지 여름이면 지리산 계곡은 휴가객으로 붐빕니다.

자연스럽게 강한 물살을 온몸으로 맞으면 폭염도 문제없이 날려버리며 여름을 즐길 수 있는듯합니다.

잔잔한 물결 아래 맑게 비치는 지리산계곡 그저 바라만 봐도 쉼이 됩니다.

지리산 달궁계곡은 반야봉, 노고단, 만복대, 고리봉, 덕두봉 등의 고산준령에 둘러싸인 달궁마을에서 심원까지 6km에 걸쳐 흐릅니다. 

지리산국립공원에 있는 계곡 가운데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계곡 중 하나입니다.

반야봉 아래 중봉 조금 못 미친 삼거리에서 오른쪽 길을 따라가면 심원계곡이 나오고 심원계곡을 따라 하산하면 심원마을에서 다시 달궁계곡의 끝부분과 만날 수 있습니다.

넓은 물고리에 지리산 달궁계곡에는 민박, 펜션 등이 몰려 있어 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전라북도 대표 여름휴가지입니다.

반짝반짝 햇살에 계곡이 보석같이 눈부시죠.

작은 폭포에서 깊은 물속까지 다양하게 형성된 지리산 계곡은 가만히 계곡물소리만 듣고 있어도 온몸으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리산 계곡 인근에는 오토캠핑장, 민박촌 등이 있으며 손맛 깃든 산나물과 토종닭백숙 등 푸짐한 음식도 맛볼 수 있어 여름 가족 휴가지로 다 갖춰 있는 곳이랍니다.

몇 년 만에 찾아온 올여름의 폭염을 이길 수 있는 휴가지. 전라북도 동상계곡, 지리산계곡으로 힐링하러 떠나시게요~

 - 전북 남원시 산내면
http://www.namwon.go.kr/tour/index.do

/전북도 블로그기자단 '전북의 재발견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