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전북선수 20개 종목
육상-수영-자전거 등 52명 출전

제18회 자카르타 팔렘방아시안게임에 전북은 20개 종목에 52명의 임원과 선수가 출전한다.

오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양궁, 육상, 수영 등 40개 종목 45개국, 1만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가운데 전북은 20개 종목 52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메달 사냥에 나선다.

전북선수단은 육상, 수영, 축구, 야구, 농구, 배구, 탁구, 자전거, 복싱, 역도, 유도, 배드민턴, 체조, 펜싱, 카누, 우슈, 조정, 요트, 스쿼시, 패러글라이딩 등의 종목에 참가하게 된다.

구체적으론 유도 김성민(한국마사회), 배드민턴 서승재, 김재환(원광대), 공희용(전북은행), 신승찬(삼성전기), 역도 문민희(하이트진로), 체조 이혁중, 박민수, 이준호(전북도청), 펜싱 구본길, 김정환(진흥공단), 권영준, 김지연, 황선아(익산시청), 최수연(안산시청), 축구 송범근, 김민재, 장윤호(전북현대), 야구 차우찬(LG), 박종훈 (SK), 농구-양홍석(부산KT), 배구-이재영(흥국생명), 이다영(현대건설)의 선전이 기대된다.

전북체육회 최형원 사무처장은 “아시안 게임에 출전하기 위해 막바지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며 “무더운 날씨 속에 한건의 안전사고 없이 본인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체육회는 7일 오후 2시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되는 아시안게임 대한민국선수단 결단식에 참가해 전북선수단 격려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