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강동규 대학원생, 2018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에 선정
전북대 강동규 대학원생, 2018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에 선정
  • 정병창
  • 승인 2018.08.0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강동규 대학원생(고분자나노공학과·지도교수 정광운)이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세계 수준의 연구자를 양성키 위해 지원하는 ‘2018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Global Ph.D.Fellowship)에 선정됐다.

이로써 강 씨는 1,000만 원 이내의 등록금과 생활비, 2,000만 원의 학술활동비 등 3,000만 원 이내의 장학금을 2년 동안 지원받는다.

또한 2년 후 연구 성과의 우수성을 인정받으면 1년의 추가 지원도 이뤄진다.

강 씨는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을 통해 ‘메조겐의 상분리 및 상전이 특성을 이용한 스마트 열 제어 유기소재 개발’이라는 주제의 연구 과제를 수행한다.

연구과제의 세부 내용은 신규 메조겐 분자를 기반으로 중합유도 상분리 및 온도 상승에 따른 상전이 특성을 이용해 전자산업 등에서 사용 될 기능성 열제어 소재를 개발하는 것이다.

강동규 대학원생은 “이번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 선정으로 안정적인 국가 지원을 받아 연구에 전념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됐다”면서 “우수한 연구를 통해 세계적인 연구자로 성장하는 발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은 국내 박사 및 석·박사 통합과정 및 입학 예정자를 대상으로 학위과정 동안 교육 및 연구 역량을 높여 세계 수준의 연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닦아주기 위한 정부 지원 사업이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