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폴리텍대학, 우수 인력
중소벤처기업취업 지원 MOU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석행)과 ‘우수 기술인력의 중소벤처기업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석행)과 ‘우수 기술인력의 중소벤처기업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중진공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상직 이사장과 이석행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진공 기업인력지원센터를 통한 우수 기술인력의 중소벤처기업 취업지원 △스마트공장 교육과정 공동개발과 운영을 통한 스마트제조분야 핵심인력 양성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및 견학 △우수 기술 인력의 중소벤처기업 유입을 위한 인식개선 연수 △청년취업자의 자산형성 및 대·중소기업 임금 격차 완화를 위한 청년내일채움공제 홍보 △한국폴리텍대학 P-TECH사업 참여기업의 중진공 지원사업 참여 확대 등에 대해 적극 협력기로 했다.

이에 따라 중진공은 특히, 기업인력지원센터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기술인력 수요를 폴리텍대에 전달하고, 폴리텍대는 중소벤처기업 취업 희망자에 취업컨설팅 및 맞춤형 취업연계가 가능하게 됐다.

 이상직 이사장은 “지난 40년간 중소벤처기업 기술인력 양성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의 전문인력 부족 해결에 앞장서겠다”며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스마트공장, 자율주행차 등 정부의 혁신성장 8대 선도산업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