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원 29억 3,700만원 규모
전기공사 공고 전격 취소

<속보>태권도진흥재단이 태권도원 내에 발주한 전기공사 공고가 전격 취소됐다

태권도진흥재단이 태권도원 내에 발주한 전기공사 공고가 전격 취소됐다.

(본보 8월 17일자,  22일자 6면 보도) 재단측이 도내 관련업계 등의 의견을 적극 수용했기 때문이다.

재단측은 일정 부분의 도비가 투입되고 지역에서 진행되는 공사라는 점에서 지역활성화 차원의 지역업체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결단을 내렸다.

태권도진흥재단은 지난 10일 발주한 무주군 설천면 소재 태권도원 내에서 진행되는 기초금액 29억3,700만원 규모의 전기공사를 취소했다고 22일 밝혔다.

재단 관계자는 “해당 공사에 도비가 일정 부분 투입된데다 지역에서 진행되는 공사이고 또한 도내 전기공사 업계와 관련협회, 전북도까지 나서 지역업체들을 배려해 달라는 요청이 잇따라 이를 충분히 감안해 기존 공고를 최소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도내 전기공사 업계와 관련협회는 재단이 발주한 해당 공사가 지역의무공동도급제를 적용하지 않고 전국 업체들을 대상으로 발주해 지역업체에 대한 배려가 전혀 없다며 정정공고를 요청했다.

또한 전북도까지 나서 재단측에 지역의무공동도급을 적극 적용해 달라고 요구하자 재단측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를 적극 수용하기로 한 것이다.

재단 관계자는 “공사 성격상 상징적인 특수성 때문에 실적제한을 했으며 또한 공사 진행 면적상 그리 큰 건물이 아니라 책임소재를 명확히 하기 위해 단독입찰을 진행했다”며 “하지만 열악한 지역업체들의 상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업체들의 공사 참여율을 높이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빠른 시간 내에 공고내용을 수정해 다시 공고토록 하겠다”며 “변경된 공고에는 지역업체들이 30%이상 공사에 참여하도록 하는 지역의무공동도급을 적용해 공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