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지방환경청(청장 김상훈)은 ‘2018 새만금 자연생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새만금 자연생태 사진 공모전은 새만금호 및 새만금유역 지류‧지천에 사는 동‧식물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모하여 새만금의 자연생태계에 대한 관심 및 환경보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개최된다.

공모 주제는 ‘우리가 더불어 살아야 할 새만금에 담긴 생명’으로, 새만금 유역의 야생 동‧식물 및 생태계 등 새만금의 생생한 자연을 주제로 한다.

새만금유역은 새만금호, 동진‧만경강 및 지류하천(군산, 부안, 김제 지역으로 한정)에 해당되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기간 내에 응모신청서와 사진 작품을 전북환경보전협회(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로72,wjm0330@epa.or.kr, 063-285-3083)로 보내면 된다.

응모된 작품은 사진전문가 등 외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총 20점의 입상작을 선정하게 되며, 특히 입상작 중 인기상(3점)은 전주 한옥마을 등 주요 관광지에 전시하여 관광객 대상 오프라인 투표와 새만금지방환경청 블로그 등 온라인 투표를 거쳐 선정할 계획이다.

입상작은 11월중에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1명)에게는 환경부장관상 및 상금 150만원, 금상(1명)에게는 환경부장관상 및 100만원 등 총 20점에 대해 상금 710만원이 수여된다.

아울러, 응모된 작품에 대한 저작원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주최 측은 수상작에 한하여 복제‧배포‧전시의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다.

새만금지방환경청 관계자는 “2018 새만금 자연생태 사진 공모전을 통해 새만금의 아름다운 자연을 알리고 친환경적인 새만금을 조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추후 입상작들은 전주역, 익산역 등 공공장소 및 새만금지방환경청 블로그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시하고, 모음집으로 제작되어 도내 교육기관 및 환경관련 유관기관에 배포되는 등 친환경적인 새만금유역 조성을 위한 홍보 및 교육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