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는 시민에게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민원상황별 응대 매뉴얼’책자를 제작해 전 직원에게 배부했다.

응대 매뉴얼은 민원인에 대한 바람직한 친절서비스 방향을 제시하고, 민원 대처능력을 향상해 고객 감동 서비스 실천 지침으로 활용하기 위해 제작했다.

이 매뉴얼은 민원처리 과정에서 겪는 상황을 세분화해 각각의 응대요령을 유형별로 정리, 단계별 처리 기준을 수립했다.

특히, ▲방문 및 전화 민원 응대요령 ▲특이상황별 응대요령 ▲알아두면 유용한 팁 ▲관련법령 등을 상세히 기술하여 실제 민원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남원시는 민선7기 출범과 함께 친절한 행정서비스로 시민에 감동을 주기 위해 주관부서인 총무과에서는 전 직원의 친절도 향상을, 각 부서는 부서별 특성에 맞는 고객맞춤형 친절시책을 각각 추진하며 ‘매우 친절한 남원시청 만들기’에 온 힘을 쏟고 있다.

류 흥성 총무과장은 “친절은 민선7기 운영의 핵심 가치이자, 공직자에게 요구되는 가장 기본적인 자세이다”며 “이번 매뉴얼을 제작을 발판삼아 더욱 능동적이고 친절한 자세로 주민을 응대해, 시민에게 사랑받는 매우 친절한 남원시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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