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완주군은 와일드푸드축제의 본격적인 축제 준비를 위해 지난 29일 4층 회의실에서 추진상황보고회를 갖고,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건강한 야생축제를 부각시켜줄 올해의 주제 프로그램을 지원 부서별로 공유하고, 더 맛있는 축제음식관 운영과 주민 소득창출을 위한 농특산물, 식품기업관 운영 등 우리군 대표축제 홍보활동에 적극 협조해나갈 것을 강조했다.

올해의 주제 프로그램으로는 ▲올해의 와일드푸드 선정 ▲와일드푸드파이터 선발 ▲도전 와일드맨을 찾아라 경기 강화 ▲가족형, 청춘형 야간캠핑 ▲볏짚미끄럼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마당 등이다.

특히, 중간지원조직의 협업이 강화되는 올해의 와일드푸드축제에서 군 공무원들은 야외시설을 활용한 축제 행사의 안전과 지원 업무별로 자체 응급상황 메뉴얼을 별도 수립해 안전하고 활기찬 축제장이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고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개최되는 와일드푸드축제는 밀리터리파크가 창포권역으로 이전되면서 축제장 부지가 더욱 넓어져 단체관광객들을 위한 대형버스 주차장 확보 등 관람객을 위한 부대 편의시설이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분야별 추진계획에 따라 차질 없이 준비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축제로 진입할 수 있도록 부서별 지원 업무에 적극적으로 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와일드푸드축제 인기프로그램인 리틀와푸족, 야간캠핑, 도전 와일드맨을 찾아라, 마을로 가는 1박 2일 프로그램 사전접수가 9월 3일부터 21일까지 와일드푸드축제 홈페이지(www.wildfoodfestival.kr)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완주와일드푸드축제위원회(063-290-3939)로 문의하면 된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