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의회(의장 신갑수)는 3일부터 20일까지 18일간의 일정으로 제248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2018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구성 및 계획서 의결, 군정에 관한 질문, 조례안 제·개정안 심사 및 의결,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3일 임시회 개회와 함께 제1차 본회의에서 2018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과 위원을 선임하게 되며, 군정에 관한 질문과 답변은 다음날 2차 본회의까지 이틀에 걸쳐 이어진다.

또한 운영행정위원회(위원장 이우규)는 진안군 리의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9건의 조례안을 비롯해 2건의 동의안과 1건의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심사할 계획이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조준열)는 진안군 골프장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의원들은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전주 로컬푸드 직매장 등 21개소의 주요사업장 방문한다.

18일에는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에서 위원장 및 간사 선임과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의결하고 본회의에 회부 하게 되며, 20일 제3차 본회의에서 본회의에서 안건을 의결해 18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 하게 된다.

신갑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군민생활과 밀접한 각종 조례안 등에 대한 심의로 군민의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군정의 주요사업들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는지 꼼꼼히 점검해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의미 있는 회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안=김종화기자 kjh6966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