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8~21일 마이산북부 일원
홍삼 관련 프로그램 60여개 준비
아이들 맞춤 번개맨-또봇 퍼레이드
청소년 직접 기획한 청소년콘서트
홍삼왕-선물박스-홍삼요리 체험
홍삼액 증정-홍삼차-칵테일 무료
트로트페스티벌-청춘나이트 다채

2018 진안홍삼축제가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축제는 즐겨라 진안, 마셔라 홍삼, 달려라 청춘을 주제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6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편집자주

 
# 아이들을 위한 공연 강화

아이들도 재미있게 홍삼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10월 18일 11시, 13시 번개맨 어린이 공연이 펼쳐진다.

‘번개파워! 안전생활습관 기르기’공연은 아이들을 위한 공연으로 단체관람을 원하시는 분은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10월 19일 11시, 13시, 15시에 또봇 퍼레이드가 열려 아이들의 볼거리를 강화했다.
 

# 청소년을 위한 공연 강화

올해는 청소년축제기획단을 선발해 청소년들이 직접 축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다.

10월 19일 청소년 콘서트를 개최하여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젊은 층이 더욱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인기힙합가수 리듬파워가 출연하여 축제장이 후끈 달아오를 예정이다.
 

# 홍삼 주제 프로그램 강화

차별화된 홍삼이라는 주제에 맞는 색다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이전에 없던 △대한민국 고려 홍삼왕 선발대회, 새로워진 △진안홍삼 경매, 사포닌 거품이 보글보글 △홍삼버블탕, 내맘대로 골라 담는 △홍삼선물박스, 진안홍삼으로 요리해 맛과 건강을 담은 △홍삼음식 주제관 등 새로운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 즐겨라 진안

대한민국 유일의 홍삼특구 진안을 제대로 즐기는 법, 진안홍삼축제!엽기 홍삼가래떡 뽑기대형 복돼지 코에서 홍삼가래떡이 쭈욱~ 축제기간 매일 11시면 홍삼가래떡을 맛볼 수 있다.

즉석에서 뽑아 더욱 맛있고, 진안홍삼이라 더욱 건강한 홍삼가래떡뽑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진안홍삼경매진안홍삼 특급할인 한정판매! 어디서도 이 가격에 진안홍삼을 살 수 없다! 진안홍삼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다면 축제기간 매일 15시 광장으로 오면 된다.

진안고원 트로트페스티벌진안을 떠들썩하게 만들 대형 트로트가수 총출동! 10월 20일 진안고원 트로트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송대관, 주현미, 설운도, 김연자, 박상철 등 내로라하는 가수들의 공연이 펼쳐져 홍삼축제의 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 홍삼 버블탕

홍삼 사포닌 거품이 보글보글~ 먹어도 좋고 발라도 좋은 진안홍삼의 재탄생!홍삼 사포닌 버블탕은 올해 야심차게 준비한 것으로 대형 에어바운스에 진안홍삼원액을 투입하여 신나게 놀 수 있는 놀이터이다.
 

# 마셔라 홍삼

당신의 건강, 진안홍삼이 책임집니다! 진짜 진한 홍삼!개막식 홍삼액 깜짝 증정진짜 진안홍삼 바로 이맛이야~ 통 큰 이벤트! 10월 18일 17시 30분 화려하게 막이 열리는 진안홍삼축제에서 관광객에게 무료로 홍삼액을 선착순 증정한다. 눈을 뗄 수 없는 개막 금척 미디어쇼와 함께 눈도 호강하고, 홍삼으로 입도 호강하는 절호의 찬스이다.


# 홍삼칵테일쇼

쉐이킷 쉐이킷~ 애주가라면 놓칠 수 없는 진안홍삼 칵테일쇼! 세계가 인정한 진안의 명품주인 진심홍삼주를 섞어서 만든 진안홍삼 칵테일을 무료로 맛볼 수 있다. 전문바텐더의 공연과 함께 직접 홍삼칵테일을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다.


# 진안홍삼 음식주제관

진안홍삼의 변신은 무죄. 진안홍삼축제에 오면 쉽게 접하기 힘든 홍삼 음식을 만나볼 수 있다. 홍삼김밥, 홍삼족발, 홍삼 디저트 등 다양한 홍삼 음식을 통해 건강 챙기고, 맛 챙기고~ 진안홍삼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자.


# 진안홍삼차 정수기

진안홍삼축제 행사장 곳곳에는 홍삼차 정수기가 배치되어 있다. 진하게 우려낸 홍삼차를 마음대로 마실 수 있는 단 4일간의 빅이벤트! 진안홍삼차 놓치지 마세요~
 

# 홍삼 청춘나이트
20대의 열정을 80대까지~ 그때 그 시절 열정을 되살려주는 홍삼 청춘나이트가 매일밤 뜨겁게 열린다. 인기DJ의 신나는 공연과 언니들의 핫한 댄스가 관광객의 몸과 마음을 들썩들썩하게 할 예정이다. 진안홍삼 먹고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당신의 청춘을 회복해줄 청춘나이트에서 다같이 뛰어보면 어떨까.


# 내맘대로 홍삼선물박스

진안홍삼 좋은거 알겠는데 비싸서 선물하기 어려운 당신, 홍삼선물박스가 준비되어 있다.

단돈 2만원 내로 부모님의 청춘, 내 친구의 청춘을 돌려놓을 수 있다.

진안홍삼제품들 중 원하는 제품으로만 쏙쏙 구성하여 만드는 홍삼선물박스로 건강과 감동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 진안군청 역도부를 이겨라

진안군청 소속 역도부와 힘자랑에 도전해보자. 한 때는 청춘이었던 그때 그 시절 힘을 진안홍삼 먹고 회복하여 역도부와 힘겨루기 한 판! 아직도 청춘임을 과시할 수 있는 진안군청 역도부를 이겨라.

/진안=김종화기자 kjh6966@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