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중앙투자심사 개최
은빛중 과밀해소-분산배치
혁신도시 2중학교 설립승인

전주 혁신도시나 에코시티 등 전주 개발지구에 학교 설립여부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북교육청은 혁신도시, 에코시티, 효천지구 등 개발지구 교육여건 조성을 위한 학교설립 여부에 대한 교육부의 중앙투자심사가 이번 주 개최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이에 앞서 전북교육청은 이들 개발지구 내 가칭 전주혁신도시 2중학교와 전주봉암중학교, 전주세내유치원 설립안을 교육부에 제출한 바 있다.

전주만성초 옆에 들어설 가칭 전주혁신도시 2중학교는 전주완주혁신도시 내 온빛중의 과밀해소와 인근 만성도시개발지구 유입학생을 분산배치하기 위해 오는 2021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규모는 특수 1학급을 포함해 28학급이다.

가칭 전주봉암중은 일명 에코시티로 불리는 전주 35사단 부대이전 부지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에 설립되며, 이미 2020년 3월 개교예정인 전주화정중에 이은 두 번째 중학교다.

봉암중이 설립되면 전주 에코시티 내 유입학생을 원활하게 배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설립일은 2021년 3월을 목표로 31학급 규모다.

전주효천도시개발지구에 설립 예정인 전주세내유치원은 유아교육법에 따른 공립유치원 의무설립지역에 의한 것으로, 2021년 3월 개원을 목표로 한다.

유아특수학급 1학급을 포함해 총10학급 규모다.

이에 앞서 전주효천중은 지난해 12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학교설립을 승인받아 2020년 개교를 목표로 현재 설계용역 중이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들 학교에 대한 교육부의 중앙투자심사가 통과가 되면, 전주개발지구 내 교육여건은 물론 정주여건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들 학교설립안에 대한 심사결과는 이달말 전북교육청에 통보될 예정이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