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탄소융합기술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한국탄소융합기술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 김낙현
  • 승인 2018.09.0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탄소융합기술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카본디자인(대표 채창호)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18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중 성장촉진 프로그램인 투자유치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투자유치 지원사업은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교육과 서류평가(투자유치 가능성, 기술성 및 개발능력, 시장성 및 사업성, 재무평가), 투자품평회, 발표평가를 진행해 우수 기업을 최종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탄소소재 센서를 활용한 IOT 창문자동개폐기 아이템’을 제안한 카본디자인은 모의투자 방식의 투자품평회에서 투자자수 319명, 15억4,718만원의 투자유치(당초 목표금액 1억원)를 기록하면서 압도적 1등을 차지해 우수한 성적으로 최종 지원대상에 선정됐다.

카본디자인은 향후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기업성장과 제품개발을 위해 필요한 실제 투자유치 모금활동에 나설 수 있게 됐다.

방윤혁 한국탄소융합기술원장은 “기업이 아이템을 무조건 개발하는 것은 위험한 발상이다.

고객을 대상으로 품평회를 진행하여 제품을 개선하고 현장에서 많이 만나야 시장에서 팔리는 제품이 나온다”라며 “향후 기술원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아이템 검증이 이뤄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낙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