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미용건강과는 2학기 시작과 함께 주)리챠드프로헤어(이기원 대표)로 부터 250만원 상당의 현물을 전달받는 기탁식을 5일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것으로 미용건강과 유학생반에는 미얀마 10명을 포함 베트남, 중국, 몽골 학생들 총 19명이 학업에 전념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현물은 2학기 유학생반 미용전공수업 실습재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주)리챠드프로헤어는 천안을 중심으로 수도권 지역 50여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주비전대 가족회사로 미용건강과와 다양한 산학협력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유승주 이사는 학생들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차별화된 미용교육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산업체에 공급하고 있는 대학과 협력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장차 각국을 대표할 미용인재로 성장하고 있는 유학생들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유학생반 학생대표를 맡고 있는 생뇌(미얀마, 25세)학생은 “유학생들의 어려운 현실들을 이해해주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살펴주시는 총장님과 교수님, 학교 측에 감사를 드린다”며 “한국에서의 행복한 유학생활을 바탕으로 선진 미용기술을 배워 가족과 어려운 이웃들에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지도자가 되고 싶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