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군산 CEO 경제포럼 개최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군산 CEO 경제포럼 개최
  • 김기현
  • 승인 2018.09.1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조영남교수 초청 특강
中 전략-국내기업 대응방안 등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원장 임종인)은 11일 군산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새만금 군산 CEO 경제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중국 시진핑 정부의 국가발전 전략을 알아보고, 국내 기업이 대응해야 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서울대 국제대학원 조영남 교수를 초청, ‘중국 시진핑 정부의 국가발전 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조 교수는 ”시진핑은 중국의 꿈 비전 실현을 위한 ‘제2의 개혁’을 통해 정치·경제 등 사회 전면적 개혁, 시장이 자원 배분에서 결정적 역할, 인치(人治) 해소와 통치의 합리화, 민자 개방 및 구조 조정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시진핑은 모두 10개의 공식 비공식 직위를 보유하고 있다“며 ”6세대 후계자 결정을 보류하고 국가 주석의 2회 연임 제한 규정을 폐지하는 등 장기 집권을 위한 권력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임종인 원장은 “세계적으로 중국의 정치 경제적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안보 통일 측면에서도 그 시대적 위치가 무거워진 상황에 중국과 시진핑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특강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저명한 인사를 초청해 다양한 경영전략을 듣고자 CEO포럼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군산=김기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