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 교육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 교육
  • 류우현
  • 승인 2018.09.1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교월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2019년부터 모든 작물에 전면 시행되는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인 PLS(Positive List System)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PLS(Positive List System)란 국내 사용등록이나 잔류농약 허용 기준이 설정된 농약 이외에는 원칙적으로 사용을 금지하는 제도로, 이번 교육에서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김제지원 담당 주무관을 초청하여 아직까지 농가들에게 생소한 용어인 PLS에 대해 알기 쉬운 설명으로 PLS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한 적절한 농약 구입 및 농약 오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농약병의 작은 글씨를 읽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돋보기를 배부하는 등 농산물의 품질을 지키고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농약 포장지 표기사항 반드시 확인하기, 재배작물에 등록된 농약만 사용하기, 농약 희석배수와 살포횟수 지키기, 수확 전 마지막 살포일 준수하기,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밀수된 농약 사용하지 않기 등 주의사항을 전달하여 2019년 1월 1일부터 수확하는 모든 농산물에 전면 시행되는 PLS에 사전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정우근 교월동장은“안전한 우리 먹거리를 위해 내년 2019년 1월 1일부터 전면 시행되는 PLS에 대한 지속적인 안내를 통해 우리 농가가 피해보는 일이 없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하겠다”고 전했다.

/김제=류우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