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식부회장-황인홍무주군수
농협 임직원 등 200명 참석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확산하고 쾌적하고 살기 좋은 마을환경을 조성하며 농촌의 다양한 가치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무주군·한국새농민중앙회와 협력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행사를 18일 무주군 명천마을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황인홍 무주군수, 이성희 (사)한국새농민중앙회 회장 및 회원, 강동규 한국환경공단 전북지사장 및 회원, 유재도 전북농협 본부장을 비롯한 농협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취약계층 고령농가에 대한 도배·장판·도색 등 농촌 주거환경 개선이 지원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을 만들기 위해 마을꽃밭(약 27m)이 조성됐으며 마을환경 정화활동도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농업인 단체인 (사)한국새농민중앙회가 중심이 돼 농업인의 자발적 마을 가꾸기 추진모델을 구축하고 지자체와 농협간 마을 가꾸기 협력 사업을 위해 마련됐다.

(사)한국새농민회중앙회 이성희 회장은 “농협과 함께 쾌적한 농촌 환경 조성에 기여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앞으로 새농민중앙회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에 적극 동참 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중앙회 허식 부회장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를 통해 ‘환경 및 경관’이라는 공익적 가치를 창출, 농촌이 농업인에게는 깨끗한 정주공간과 생산공간, 도시민에게는 쾌적한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