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출범 전략 포럼 개최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민선 7기 출범 100일에 즈음하여 ‘농생문화 살려 다시 치솟는 한반도 첫 수도 고창’의 비전 달성을 위해 ‘농업, 관광, 환경’분야에 대한 포럼을 개최했다.

지난 18일 동리국악당에서 열린 포럼은 전문가를 초청하여 군민, 사회단체,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에 이양재 원광대학교 명예교수의 진행으로 열렸다.

이날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활용방안에 대해 김창환 교수는 고창군 생물다양성 보전 및 관리전략, 생물다양성 향상전략, 고창군 생태계서비스 활용전략, 파트너쉽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전략에 대한 주제발표를 했다.

특히, 자연이 인간에게 되돌려주는 혜택에 대한 ‘생태계서비스’에 대하여 심도있는 분석결과를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전주대학교 최영기 교수는 고창군의 관광전략 수립에 있어서 문재인 정부의 관광정책에 발맞추어 중산층 관광객 유치 정책, 4차산업 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융합형 관광산업, 생애주기별 맞춤형 여행 지원 등을 위한 기반 정비와 지역주민과 참여하는 관광서비스 고도화 전략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제안했다.

아울러 고창만의 역사와 생태를 연계한 관광스토리 발굴과 체류형 관광 컨테츠 개발 필요성에 대하여 조언했다.

농업분야에서 전북대학교 신동화 명예교수와 송춘호 교수는 식품산업의 발전방향과 고창군 농업현실의 진단 및 마케팅 추진 전략에 대하여 발표했다.

유기상 군수는 “민선 7기는 군민이 주인인 시대이며, 군민과 함께 힘을 모으면 무엇이든 할 수 있고, 이번 포럼은 함께 만드는 자랑스러운 고창시대를 위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라며 “모든 군민이 참여하여 고창군이 농생명산업의 수도, 역사문화의 수도, 생태관광의 수도로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고창=김준완기자 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