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은 증명민원 사전예약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이번 시행으로 기존 사전예약으로 발급가능했던 민원이 5종에서 19종으로 늘어나고, 인터넷으로만 가능했던 신청방법도 전화나 팩스 신청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 민원인이 원하는 날짜에 방문해 본인확인 절차만 거치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발급받을 수 있다.

여기에 사전예약 신청 시 문자안내 서비스도 지원하게 된다.

사전예약 발급가능한 민원 19종은 학생관련 8종, 검정고시 관련 5종, 인사관련 5종, 유기한민원 1종 등이다.

사진예약은 전화나 팩스 신청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홈페이지 신청은 24시간 가능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사전예약서비스 확대시행은 예약가능한 민원의 종류와 예약 방법이 확대돼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조석창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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