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배 김제시장은 추석 연휴기간 제20회 김제지평선축제의 완벽한 축제장 조성을 위해 추석연휴에도 벽골제를 방문, 앞으로 열흘 앞으로 다가온 축제 준비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축제장 점검은 벽골제 입구에서부터 한옥장터, 공연마을, 문화마을, 벽골제 제방 등 축제장 전반을 돌아보며 축제 시설물 점검과 보완할 점 등을 살펴보고 부족하거나 미흡한 부분에 대해 현장에서 즉각 보완토록 지시했다.

특히, 주 무대가 될 쌍룡 앞 무대와 체험부스 시설물 안전성 점검에 중점을 두었고, 관광객 만족도를 위한 편의시설 확충을 지시하는 등 관광객 입장에서 완벽한 축제장 조성을 당부했다.

또한, 축제장까지 오는 길에 대한 안내표지판과 주차장 확보, 셔틀버스 운영 철저 등 관광객 불편함을 최소화 할 방안을 마련하도록 지시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앞으로 10일 남은 기간 동안 지평선축제를 찾아 온 관광객이 보다 편하고 즐겁게 관람하고 돌아갈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

열심히 준비 한 만큼 많은 관광객이 축제장에 오셔서 즐기고 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달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벽골제 및 시내권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20회 김제지평선축제는 5개 분야 66개 프로그램을 확정하고, 온가족이 웃음가득한 101가지 체험을 중심으로 관광객에게 가을날 멋진 추억과 낭만을 선사 할 예정이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