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오는 13일 전북은행 본점 3층 강당에서 도내 청소년 및 도민들을 대상으로 ‘제3회 2018 JB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인문학콘서트는 ‘감정수업’, ‘매달린 절벽에서 손을 뗄 수 있는가’ 등의 다양한 인문학 도서를 저술한 인문학계 최고의 인기 저자 강신주 철학박사를 초청, ‘인문학적 성찰이 필요한 시간 - 삶의 주인이 되는 길’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강신주 박사는 이번 강연을 통해 자신의 삶을 자신이 주인으로 온전히 살지 못하고 타인의 잣대에 맞춰 살아가고 있는 많은 사람에게 ‘나’라는 존재에 대한 근원적인 물음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얻고 ‘내 삶의 주인 내가 되기’ 위한 철학적 성찰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연 관람은 도민 누구나 무료로 가능, 신청은 10일까지 전북은행 홈페이지(www.jbbank.co.kr)나 각 영업점을 통해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 및 단체접수는 전북은행 사회공헌부(250-7495)로 문의하면 된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인문학 콘서트의 이번 특강을 통해 삶의 주체성을 회복하고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인문학 콘서트에 참여하는 청소년 및 도민을 위해 JB 카드 콘서트 티켓 및 도서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