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농산물공동브랜드 ‘춘향愛인’이 올해도 매출이 급증하면서 소비자들에게 믿고 살 수 있는 브랜드로 확실하게 자리 잡았다는 평가이다.

또, 남원농산물의 우수성 입증과 함께 농가소득을 올리는 두 마리 토끼몰이를 하고 있다.

춘향愛인은 9월 말 현재 744억 6천500만원의 판매를 기록하고 있어 올해 매출 85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춘향愛인이 이처럼 성공을 거두고 있는 것은 청정남원의 자연환경과 철저한 품질관리, 지속적인 홍보효과가 빛을 발휘하고 있기 때문이다.

농민들은 가장 어려운 판매와 유통을 조합에서 맡아줌으로서 농사에 더욱 전념해 품질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천부지지(天府之地) 옥야백리(沃野百里)로 불리는 남원은 운봉, 인월, 아영, 산내 동부권 고랭지에서 수지, 송동, 주생, 금지 평야지대에 이르는 비옥한 토지에서는 1년 내내 품질 좋은 농산물이 생산되는 이점을 갖고 있다.

춘향愛인은 초창기 딸기, 파프리카, 감자, 상추, 오이, 멜론, 포도, 배 등 8개 품목에서 올해 토마토, 오이, 배, 수박, 애호박, 양파 등 전략품목 6개을 더해 모두 14개로 늘어났다.

농산물공동브랜드 춘향愛인을 사용하면서 남원농산물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져 더 많은 농민들이 참여를 희망하고 있기 때문이다.

춘향愛인은 일자리 창출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박해근)은 첫해 연인원 2만3천797명을 고용해 인건비로 10억2천300만원을 지출한데 이어 매출이 신장하면서 고용 인력도 매년 늘고 있다.

춘향愛인은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2013년 파프리카, 멜론, 포도, 배 등 951톤을 일본, 대만, 캐나다 등에 수출해 3,578만 달러의 외화를 획득하는 등 매년 수출선을 확대하고 있다.

남원시 조합공동사업법인은 춘향공농협, 남원농협, 남원원협, 지리산농협, 운봉농협이 참가하고 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