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 남원시장 가장마을 봉사

친절행정에 앞장서고 있는 이환주 남원시장은 지난2일 운봉읍 가장마을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며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4개 단체 및 업체(남원시 자장면봉사단, 남원시 장애인복지관 빨래봉사단, LG전자 하이텔레서비스, 한국전기안전공사 남원순창지사)가 동참해 주민들의 생활편익을 도모했다.

남원시 4개 실과소(시민소통실, 주민복지과,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담당및 120민원봉사대도 전기, 가스, 건강상담, 농기계, 복지상담 전기, 가스, 등 일상생활의 불편을 해소해 줌으로써 주민들로 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 시장은 마을 어른들의 안부를 챙겼으며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격식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마을에서는 마을회관 앞 유휴지를 포장해 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건의했다.

이 시장은 마을 현안이 해결될 수 있도록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이 시장은 한방진료 등 현장봉사 참여직원들을 격려하고, 120봉사대원들과 함께 홀로노인 가정을 방문해 낡은 전선 교체 및 누수 등도 점검했다.

이 시장은 또, 남원시 자장면봉사단이 준비한 자장면 봉사에 참여해 마을 어른들에게 배식을 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마을주민 소 씨는 “바쁜 업무에도 시장과 공무원이 방문해 생활안전시설을 일일이 점검하고 주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해 주어 고맙다”고 전했다.

이 시장은 “행정의 답은 현장에 있다”며 “지속적인 현장방문을 통해 오지마을 주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해 시정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