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분 대상이라는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시민들의 응원과 성원에 힘입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읍시의회 김재오 의원이 대한뉴스·혁신리더스포럼에서 주최하고 2018 대한민국 탑리더스 대상 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한‘2018년 대한민국 탑리더스 대상’에서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3일 김 의원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시민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호홉하고 소통하며 다양한 민의를 수렴, 정읍시 발전 방안을 제시하는 신뢰받는 의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김 의원은 급변하는 글로벌시대에 뛰어난 리더십과 주민을 위한 남다른 봉사정신으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김 의원은 그동안 정읍시 새농민회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월 1회씩 읍면동 순회 연찬회를 통해 읍면동지역 귀농자 및 예비 창업농들을 대상으로 초청간담회를 실시, 농업인으로서의 마음가짐과 현지에서 필요한 농업방법을 전수하는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전문가를 초빙, 초보농민들에게 교육을 실시하고 회원들의 농장을 방문 지역특화품목연찬회 및 멘토링사업을 통해 어려운 농촌현실을 극복하고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자생능력을 배양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위로부터 모범의원이라는 칭송을 받아왔다.

/정읍=최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