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은 재학생의 기초학습능력 향상 및 학습 역량 강화를 통한 취업경쟁력 제고 등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총 10회에 걸쳐 NCS기반 기초학습능력(국어, 영어)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과별 2명(국어 1명, 영어 1명)을 선발하여 총 39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참여 학생들의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특강 후 우수학생 1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우수학생들은 특성화 사업의 ‘국제화 세계로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홍콩 해외탐방을 통한 NCS기초학습능력 향상의 기회가 주어진다.

국어 특강 프로그램은 현직에 종사하는 신문사 본부장과 유명작가가 강의를 진행하여 신문기사 작성법 및 문학 글쓰기 법 등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코칭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영어 특강에서는 토익 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기초 문법과 BBC Learning english를 통한 영어회화 등을 배우게 된다.

기초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이수현(치위생과 1학년) 학생은 “쉽게 배우기 힘든 신문기사 작성법이나 문학 글쓰기법, 영어회화 이런 흥미로운 특강을 들을 수 있어서 기쁘다.

이 프로그램을 마칠 때까지 열심히 참가하여 해외탐방의 기회까지 얻고 싶다”고 말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