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장 허위사실 공표 수사
최측근 Y 선거법 위반 혐의
내부 인사 갈등 자중지란

정헌율 익산시장 진영이 내부 갈등, 선거법 수사 등 심각한 선거 후유증을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 지면서, 지역 정가의 뇌관으로 떠오르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민주평화당 후보로 나서 더불어민주당 김영배 익산시장 후보와 접전 끝에 승리, 재선에 성공했다.

이렇듯 정 시장은 거세게 불었던 민주당 바람을 잠재우고 승리의 영광을 안았지만, 선거 후유증에 시달리고 있는 형편이다.

먼저 정 시장의 경우 선거 과정에서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돼 수사가 진행 중인 상태이다.

특히 정 시장의 최측근으로 분류되는 익산문화체육센터 Y 센터장 등이 선거법 위반 혐의로 위기에 처하면서, 경우에 따라 메가톤급 파장이 예상된다.

또한 정 시장의 정계 입문 당시부터 보좌해 온 원조 측근그룹이 뚜렷한 퇴조세를 보이면서, 불만이 고조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실제 원조 측근그룹의 수장 격인 김장수 전 익산시 직소민원계장은 선거 이후 별 다른 직책을 맡지 못하면서, 낭인 신세로 내몰리고 있다.

김 전 계장은 유력 익산시 비서실장 후보로 꼽히고 있지만, 캠프 내부 견제 등으로 정 시장이 결단을 주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여기에 변함없이 정 시장 곁을 지켜온 A씨가 최근 익산시 무기계약직(도로 보수원) 공모에 응시 했지만 탈락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반해 뒤 늦게 캠프에 합류한 일부 인사들이 신주류로서 입지를 굳히면서, 원조 측근그룹의 상대적 박탈감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사정이 이러하다 보니 선거 당시 정 시장을 도왔던 일부 핵심 지지층이 등을 돌리면서, 정치적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지역 정가는 선거 이후 교통정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다보니 정 시장 진영이 자중지란을 겪고 있는 듯 하다며, 정 시장이 결자해지 자세로 문제 해결에 나설 것을 주문하고 있다.

지역 정치권 관계자는 “비서실장은 논공행상이 아닌 능력을 기준으로 조속히 인선을 마무리해야 할 것”이라며 “선거법 공소시효와 상관 없이 정치적 책임이 뒤따르기 때문에, 내부 단속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익산=문성용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