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제13회 정읍 평생학습축제 및 제5회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정읍 연지아트홀 일원에서‘평생학습, 학(學)․이(易)․시(時)․습(習)․지(之)’란 주제로 개최한다.

평생학습축제는 지난 2006년 7월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정읍시가 선정된 이후 올해까지 13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이번 축제는 휘날레색소폰동아리와 샘국악예술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서부복지센터의 줌바댄스 등 15개 팀의 평생학습동아리 발표회와 시기동 댄스퀸 등 10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통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발휘하게 된다.

이어 14일에는 최윤규 카툰경영연구소 소장의 ‘비틀즈의 Let it be(렛잇비)’에서 배우는 인생지혜 6가지란 주제로 평생학습축제 시민특별강좌가 마련된다.

연지아트홀 주차장과 광장에서는 정읍전통놀이전문연구회 등 27개 단체가 참여, 전통놀이 쌍육과 참고누, 모형항공기 조립 등 다양한 전시 및 체험행사를 제공하는 홍보․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이번 축제를 통해 가족단위로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아이들에게는 학교에서 배우지 못하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계자는 “이벤트 행사로 국가무형문화재 제18회 봉산탈춤(길놀이, 팔목중춤, 사자춤) 공연이 14일 오전과 오후 2차례 진행된다”며 “유익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축제를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읍=최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