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미세절감 아이디어 제안
창의성-실현가능성 등 심사

전북도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도민과 함께 공감하고 실천해 나갈 수 있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제안받는다.
 
이번 제안은 『매일 맑은 하늘이 열리는 전북만들기』라는 주제로 10. 1.~12. 10일까지 전라북도 도민 누구나 제안을 할 수 있다.

제안 분야는 일상생활 속에서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실천, 전라북도 특성에 맞는 미세먼지 저감 정책, 기타 미세먼지관련 피해 예방 등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 제안이 가능하다.

제안 방법은 전라북도 별별궁리(http://idea.jb.go.kr) 홈페이지에서 공모양식을 다운받아 접수게시판에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도 자연생태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도는 접수된 아이디어 중 참신한 아이디어를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하여 추후 전라북도 미세먼지 대책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심사기준으로는 창의성, 능률성 및 경제성, 실현가능성, 적용범위 등을 기준으로 자체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채택된 아이디어 제안은 별도 통보 또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은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4명, 장려상 10명이며 상금(총 300만원)이 수여된다.
 
전북도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어 제안은 전라북도의 특성에 맞고 도민들이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정책 발굴이 중요하다”며, “톡톡 튀는 아이디어 제안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