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의정활동-예산 심의내용 등

전북도의회 간행물편집위원회(위원장 황영석·김제1)는 11일 의회소식지 ‘전북의회21 가을호(제64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가을호는 지난 7~9월까지 3개월간 5분 자유발언, 현장의정활동, 2018년도 전북도 및 전북도교육청 하반기 주요업무보고 청취 내용과 도청 및 도교육청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의 내용을 담았다.

또한 군산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의 혁신방안과 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과 인프라 구축 국비지원,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흔들기 규탄, 진정한 자치분권을 위한 재정분권, 재해위험지구 정비 및 우수저류시설 설치 국고보조율 환원, 간이과세 기준금액 상향조정 촉구 건의안을 수록했다.

특히 이번호는 전북에서 전국체전 및 전국장애인체전이 개최됨에 따라 시·군별 개최 종목, 스포츠 스타 인터뷰 등을 소개했다.

황영석 간행물편집위원장은 “의회소식지는 의회와 의원들이 도민을 위해 무슨 일을 하는지 알 수 있도록 의정활동 내용을 수록해 발행하고 있다”며 “도민들께서 인터넷 또는 전화로 구독 신청시 무료로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의회21’은 연4회, 점자책 포함 분기별 4천600부를 발간,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타 시도 및 의회, 국회, 시각장애인도서관 등에 우편 발송하고 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