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홍용웅)은 도내 일자리 유관기관에서 지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통합검색 서비스를 전북일자리종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통합검색 서비스는 지자체와 유관기관 등 총 64개 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477개의 일자리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으며, 검색을 통해 지원사업명, 담당자, 연락처, 홈페이지 등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경진원은 특히,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구인기업, 구직자, 재직자 등 카테고리별 분류와 키워드를 통해 검색이 가능토록 했다.

뿐만 아니라 성별, 연령, 지역 등을 특정하면 개인별 맞춤형 정보 검색도 가능하다.

전북일자리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기관에서 수행하고 있는 지원사업을 보다 편리하게 검색하고 알아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일자리지원사업 통합검색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며 “많은 사람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일자리종합센터는 구인기업에는 인재 알선, 구직자를 대상으로는 취업처 알선 등 맞춤형 지원사업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관련 정보 및 서비스를 원하는 기업 및 구직자는 홈페이지(www.1577-0365.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1577-0365)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