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공약구체화 토론
5개분야별 공약사업 설명
군정 발전 의견 제안-논의
의견 검토해 사업에 반영

고창군은 지난 15일 고창 동리국악당에서 유기상 군수와 읍면 주민자치위원회, 이장단협의회, 농민단체와 군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사업의 구체화와 실현을 위한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확정한 5개 분야 52개 사업에 대해 고창군 간부공무원들의 세부사업 설명에 이어 유기상 군수 주재로 군민과의 토론이 이어졌다.

민선 7기 공약사업 확정을 위해 군은 그동안 담당부서별 자체검토와 ‘한반도 첫 수도 추진단’을 구성해 공약과 정책의 분류와 유사사업 병합 및 방향설정과 함께 전문가 토론회와 전문가 제안사항을 반영한 시행계획을 최종 수립했다.

아울러 지난 달 중순 민선 7기 발전전략 정책포럼과 공약사업 확정 및 의회 설명을 거쳐 이날 군민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각 분야별 간부공무원들이 민선 7기 고창군의 △고창 미래 먹거리 농생명 식품산업 살리기 △품격있는 역사문화 생태 관광 기반조성 △자식 농사 잘 짓는 사람키우기 △군민과 함께하는 촘촘한 복지 실현 △함께 살리고 잘사는 상생경제로 5개 분야의 공약사업에 대한 세부사업 설명이 진행됐으며, 이후 유기상 군수와 군민들이 별도의 각본 없이 군정발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군민들도 각 분야별로 다양한 의견과 정책제안에 참여하면서 예정된 시간보다 1시간 이상 초과해 진행되어 군정발전에 대한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군은 토론회에서 나온 군민들의 의견과 제안을 관련 부서에서 검토하고 점검하여 공약 사업 공표 전까지 수정 반영한 후 최종 공약사업을 이달 말 고창군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유기상 군수는 “고창의 미래를 열어가는 데 뜨거운 관심으로 함께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여러 차례의 토론회와 간담회 등을 통해 확정한 공약사업들을 혼신의 노력을 다해 이행하겠다”고 말하고 “선사시대부터 최고의 문명을 만든 자랑스러운 ‘한반도 첫 수도’의 영광을 이 시대, 우리 손으로 다시 되살려 가장 살기 좋은 고창군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고창=김준완기자 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