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 변혁 로드쇼가 전라북도 한국식품연구원에서 개최된다.

한국식품연구원과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 함께 주관하는 이번 로드쇼는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핵심 기술 동향을 살펴보고 미래사회 변화와 대응 전략을 모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권역별로 개최하는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을 강연하기 위해 △최재원 다음소프트 이사의 ‘빅데이터 시대, 데이터로 세상을 읽는 법’ △금나나 동국대학교 교수의 ‘푸드테크의 과거 현재 미래’가 준비됐다.

또한 미래사회의 변혁을 내다보기 위해 △조용민 구글코리아 매니저의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자기혁신 방법’,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수의‘공부는 망치다! 4차 산업혁명 시대, 공부의 패러다임을 바꿔라’ 등의 강의가 펼쳐진다.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첨단기술과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하고, 창의‧융합형 인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국식품연구원과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로드쇼는 이외에도 권역별로 총 10회에 걸쳐 펼쳐질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을 하고 비용은 무료이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