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중앙치매센터 및 전북광역치매센터와 함께 지난 25일 신태인중학교를 치매극복선도학교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이는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 역할을 확산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치매극복선도학교 지정 사업은 지역 내 교육기관인 초·중·고등학교, 대학생들에게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치매에 대한 이해를 넓혀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신태인 중학교의 치매극복선도학교 지정으로 학생들은 치매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갖추어 가정과 이웃의 어르신들에게 치매 조기검진을 독려하고 주변의 치매어르신들에 대한 보다 넓은 이해와 배려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생활습관형성 시기에 있는 청소년들에게는 건강한 치매예방 생활습관을 갖추게 하여 치매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문상용 보선소장은 “치매는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야 하는 모두의 과제이며, 정읍시의 더 많은 학교가 치매파트너 양성과 치매인식개선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치매를 이해하고 치매어르신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